2012. 1. 9. 21:44




사용해 보신 어플이면 10점 만점으로 댓글 달아주세요

^_^











도서출판 푸른숲의 신간 [닥치고 정치]를 리디북스에서 미리 체험하세요!(본권의 20%를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합니다.)

* 이 애플리케이션은 도서출판 푸른숲의 신간 [닥치고 정치]를 리디북스 리더의 놀라운 독서 환경에서 경험하실 수 있도록, 1등 전자책 서비스 리디북스에서 본권의 20% 분량을 무료로 제공해 드리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입니다.


[책소개]

[나는 가수다] 평론과 [나는 꼼수다]를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대중적 인지도와 정치적 영향력을 얻은 [딴지일보] 총수 김어준의 명랑시민 정치교본.

김어준의 《닥치고 정치》는 [나는 꼼수다]를 정리한 확장판이 아니다. [나는 꼼수다]가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뉴스 속 사건들의 실체를 까발리고, 단편적으로 보이는 사건을 하나의 큰 그림으로 엮어내면서, 실체에 다가갈수록 커지는 분노를 웃음으로 승화시킨다면 이 책은 자신의 상황과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정치적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교통정리를 해준다. 그동안 기득권을 누려온 보수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보여주고, 그 반대편에 있으면서도 대다수 국민들을 대변하지 못한 진보 정당의 한계 또한 여과 없이 보여주는 식이다. 비꼬고 낄낄거리기보다 사뭇 진지한 태도다.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진보집권을 위한 김어준의 로드맵을 제시한다.

이 책의 첫 장을 [나는 꼼수다]를 듣듯 낄낄거리면서 펴볼 수도 있겠다. 하지만 마지막 장을 덮을 때는 주는 대로 받는 객체가 아닌 ‘우리가 할 수 있다.’고 여기는 주체 자신을 재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. 그것이 바로, 희망이고 위로다. 이제 높은 물가, 등록금, 과도한 경쟁체제, 군가산점 제도 등 일상 속 스트레스의 근원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이다. 모두가 닥치고 정치에 관심을 둔다면.


[저자 소개]

저자 - 김어준
저자 김어준은 1998년 새로운 메시지 유통구조의 서막을 열고 성공을 입증한 후 12년을 살아남은 저력의 딴지일보 창립자, 종신 총수. 수백만 ‘딴지폐인’을 양산했다. 2008년 정면 돌파 인생 매뉴얼 《건투를 빈다》를 펴내며 21세기 명랑사회 구현에 지대하게 공헌했다. 그 외 여러 방송 및 언론 매체에서 활발히 활동을 해오다가 최근 MBC [색다른 상담소] 진행과 [윤도현의 두시의 데이트]에서 [나는 가수다] 평론가로 이름을 날리며 세대를 아우르는 대중적 인지도를 얻었다. 현재 팟캐스트 라디오 방송 [나는 꼼수다]를 통해 새로운 시대의 플랫폼과 컨텐츠, 구조의 가능성을 여전히 실험, 언제나 성공하고 있다.

저자 - 지승호 (엮음)
엮은이 지승호는 전문 인터뷰어로 지난 9년간 200여 명의 인터뷰이를 만나 인터뷰했다. 이 인터뷰들을 엮어 《비판적 지성인은 무엇으로 사는가》 《하나의 대한민국, 두 개의 현실》 《장하준, 한국경제 길을 말하다》 《우석훈, 이제 무엇으로 희망을 말할 것인가》 《신해철의 쾌변독설》 《공지영의 괜찮다, 다 괜찮다》 《김상곤, 행복한 학교 유쾌한 교육혁신을 말하다》 등 20여 권의 인터뷰집을 내놓았다.


[목차]

출발 
재수 없을 수, 있다 
노무현의 애티튜드 
강금실, 이회창 그리고 조국 
이번만은 닥치고 정치

제 1장 _ 좌,우. 무서우니까 
좌,우. 사바나로 돌아가자 
우, 겁먹은 동물 
우, 내가 먼저 배터지게 먹고 
좌, 정글 자체가 문제 
욕망과 염치 
유인원 완전체 
자기 욕망에 투표하다 
이명박의 여집합

'안드로이드 유틸 > 도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Kindle  (0) 2012.01.09
온고지신 사자성어  (0) 2012.01.09
좋은생각 소리잡지2  (0) 2012.01.09
인터파크 도서  (0) 2012.01.09
GO Book  (0) 2012.01.09
Posted by JnnYn